레포트 대행'오늘날 기업은 소비자만족을 넘어 소비자행복을 증가시킬 수 있는 마케팅활동을 펼치고자 한다. 만족은 제품과 서비스의 구매와 이용으로부터 창출되지만, 행복은 이 외에도 더욱 주관적, 경험적, 의미적으로 확장된 개념이다. 이처럼 다층적 분석 이 필요한 소비자행복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본인의 최근 1년 간 소비 중 가장 행복한 소비였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 소비 경험을 선택하여, 1)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제목으로 서술하고, 2) 아래 제시한 참고문헌의 내용을 토대로 본인이 경험한 소비자행복의 원천과 유형을 분류하고, 3)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본인에게 행복을 창출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참고문헌에 소개된 이론 중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적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4)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30점) '오늘날 기업은 소비자만족을 넘어 소비자행복을 증가시킬 수 있는 마케팅활동을 펼치고자 한다. 만족은 제품과 서비스의 구매와 이용으로부터 창출되지만, 행복은 이 외에도 더욱 주관적, 경험적, 의미적으로 확장된 개념이다. 이처럼 다층적 분석 이 필요한 소비자행복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본인의 최근 1년 간 소비 중 가장 행복한 소비였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 소비 경험을 선택하여, 1)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제목으로 서술하고, 2) 아래 제시한 참고문헌의 내용을 토대로 본인이 경험한 소비자행복의 원천과 유형을 분류하고, 3)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본인에게 행복을 창출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참고문헌에 소개된 이론 중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적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4)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30점)'오늘날 기업은 소비자만족을 넘어 소비자행복을 증가시킬 수 있는 마케팅활동을 펼치고자 한다. 만족은 제품과 서비스의 구매와 이용으로부터 창출되지만, 행복은 이 외에도 더욱 주관적, 경험적, 의미적으로 확장된 개념이다. 이처럼 다층적 분석 이 필요한 소비자행복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본인의 최근 1년 간 소비 중 가장 행복한 소비였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 소비 경험을 선택하여, 1)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제목으로 서술하고, 2) 아래 제시한 참고문헌의 내용을 토대로 본인이 경험한 소비자행복의 원천과 유형을 분류하고, 3)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본인에게 행복을 창출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참고문헌에 소개된 이론 중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적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4)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3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