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대행사회복지사 레포트 대행자기심리학(self psychology) 이론을 정립한 코헛(Kohut, 1971, 1977)에 따르면, 모든 인간은 인정에 대한 열망을 가지며, 부모에게 인정받으며 자란 아동은 이를 내면화하여 자신감 있는 성격을 가지지만, 부모의 무반응 혹은 거부적인 양육을 받은 아동은 인정에 대한 열망을 충족하지 못한 채 성장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인정 열망을 충족하지 못한 아동은 성인이 되어서도 주위의 관심을 받고자 하지만, 수용적 상황에서는 이를 표출하는 행동과 비수용적 상황에서는 이를 억제하는 행동을 번갈아 가며 반복한다는 주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자기심리학(self psychology) 이론을 정립한 코헛(Kohut, 1971, 1977)에 따르면, 모든 인간은 인정에 대한 열망을 가지며, 부모에게 인정받으며 자란 아동은 이를 내면화하여 자신감 있는 성격을 가지지만, 부모의 무반응 혹은 거부적인 양육을 받은 아동은 인정에 대한 열망을 충족하지 못한 채 성장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인정 열망을 충족하지 못한 아동은 성인이 되어서도 주위의 관심을 받고자 하지만, 수용적 상황에서는 이를 표출하는 행동과 비수용적 상황에서는 이를 억제하는 행동을 번갈아 가며 반복한다는 주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자기심리학(self psychology) 이론을 정립한 코헛(Kohut, 1971, 1977)에 따르면, 모든 인간은 인정에 대한 열망을 가지며, 부모에게 인정받으며 자란 아동은 이를 내면화하여 자신감 있는 성격을 가지지만, 부모의 무반응 혹은 거부적인 양육을 받은 아동은 인정에 대한 열망을 충족하지 못한 채 성장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인정 열망을 충족하지 못한 아동은 성인이 되어서도 주위의 관심을 받고자 하지만, 수용적 상황에서는 이를 표출하는 행동과 비수용적 상황에서는 이를 억제하는 행동을 번갈아 가며 반복한다는 주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